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
상태바
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4.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 8개 기업선정, 사업화 자금 최대 3000만 원 지원
대전․세종 관광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관광 창업 확산을 위해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대전・세종 관광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관광 창업 확산을 위해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지역특화 창업자의 성장 및 육성을 통해 대전과 세종의 새로운 관광 수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내달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총 8개의 관광 스타트업을 선발된다.

모집분야는 관광체험 서비스,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 인프라, 관광 딥테크, 지역특화 콘텐츠로 총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대전·세종 지역에 사업자 등록 예정인 예비관광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 3년 이상 지역특화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개의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지원과 함께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제공,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 지역관광인재 채용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윤성국 사장은 “대전과 세종의 지속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맞춤형으로 성장 지원해 지역 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관광 분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djto.kr)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aejeonsejong.tourbiz.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