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에서 최고’
상태바
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에서 최고’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4.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국민권익위 주관 평가서 대통령상
6년 연속 최우수·특교세 2억 3000만 원
이필형 구청장(중앙)과 구 직원들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표창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이필형 구청장(중앙)과 구 직원들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표창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226개 지자체 중 1등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운영 실적을 평가하는 것이다.

구는 선제적인 민원 수요 파악, 기관장의 적극적인 민원 현장 활동, 지역 특성을 반영한 민원행정서비스,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2017년 이래 6년 연속 전국 상위 10%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구는 이번 평가를 통해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전 항목에서 ‘가등급’을 받았으며,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해 민원서비스의 우수함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전날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강당에서 시상식이 개최됐으며, 상장을 수여받고 부상으로 재정인센티브 특별교부세 2억 3000만 원을 교부받았다.

이필형 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도 기쁜데, 대통령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6년 동안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건 구민들의 요구에 앞서 한 발 먼저 다가가는 우리 공무원들의 세심한 노력과 이에 따른 주민들의 적극적 협조 덕분에 가능할 수 있었다. 이번 상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섬세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