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고용불안 해소…고용유지지원금·고용장려금 지원
상태바
광진구, 고용불안 해소…고용유지지원금·고용장려금 지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4.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오는 30일까지, 고용장려금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
광진구 고용유지지원금, 고용장려금 지원 홍보물. [광진구 제공]
광진구 고용유지지원금, 고용장려금 지원 홍보물.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근로자와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제적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와 손을 잡고 고용유지지원금과 고용장려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고용유지지원금은 경영 악화 등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무급 휴직에 들어간 근로자에게 주는 지원금으로 3개월간 월 50만 원씩 지급, 1인당 최대 15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광진구에 소재지를 둔 소상공인 또는 50인 미만 기업체에 소속된 근로자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4월 30일까지 월 7일 이상 무급 휴직 상태여야 하고, 내달 31일까지 고용보험 가입을 유지해야 한다.

이와 함께,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고용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는 소상공인의 인건비 부담을 해소하고 구인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대비 150만 원 크게 상향된 금액으로 혜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 새롭게 인력을 채용한 소상공인에 1인당 300만 원씩 지원한다. 업체당 최대 1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규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지난해는 폐업 후 재창업한 소상공인만 가능했으나, 올해는 폐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할 시 구청 일자리청년과로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을 보내거나 지원사업 접수처(자양로 131, K&S빌딩 7층)로 방문하면 된다. 고용유지지원금의 경우 이달 30일까지, 고용장려금은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한다.

김경호 구청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근로자와 기업인에게 경제적인 힘을 보태고자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책으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