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
민원 행정제도 개선 등 높은 점수
민원 행정제도 개선 등 높은 점수
민선 8기 광주시가 중앙부처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시는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광역지자체 1위를 차지했다.
시는 민원실 내 사회적약자 배려 창구 마련과 광주복지플랫폼 구축 등 민원행정제도 개선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또 고충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행정옴부즈만위원회 신규 도입 등 고충민원 처리 분야에서도 월등한 성적을 받는 등 국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혁신과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지난 1월에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 전국 17개 광역자자체 가운데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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