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진어묵, 봄 맞이 신제품 ‘유부뎅’ 4종 출시
상태바
삼진어묵, 봄 맞이 신제품 ‘유부뎅’ 4종 출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4.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어묵 유부뎅 4종 제품. [삼진어묵 제공]
삼진어묵 유부뎅 4종 제품. [삼진어묵 제공]

올해 70주년을 맞은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이 7일 봄을 맞아, 신제품 ‘유부뎅’ 4종을 출시했다. 

지난 3월 말부터 실내에 이어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면서 피크닉,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와 같은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크닉 신메뉴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이와 같은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지만 한 끼 식사로 든든해 봄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손색없는 ‘유부뎅’ 4종을 출시했다. 

삼진어묵 ‘유부뎅’은 ‘유부’와 ‘오뎅’을 합친 합성어로, 대표적인 피크닉 도시락 메뉴인 유부초밥을 어묵으로 새롭게 해석해 탄생한 어묵이다. 짭조름한 일본식 유부에 어묵 반죽을 가득 채워 그 위에 참치, 고구마 등 다양한 토핑을 얹어, 봄에 맞는 다채로운 색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유부뎅’은 ‘참치마요 유부뎅’, ‘콘에그버터 유부뎅’, ‘구마구마 유부뎅’, ‘핫칠리 유부뎅’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참치마요 유부뎅’은 고소한 참치마요를 토핑하여 깊은 담백함을 느낄 수 있으며, ‘콘에그버터 유부뎅’은 달걀의 부드러움과 콘옥수수의 톡 터지는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구마구마 유부뎅’은 유부의 짭짤한 맛에 고구마 특유의 달콤함을 가미해 풍부한 맛을 지녔으며, ‘핫칠리 유부뎅’은 알싸한 땡초 어묵에 칠리 파스타를 더해 느끼함이 덜하고 감칠맛이 좋다. 

해당 신제품은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진어묵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터칭’ 앱 삼진어묵 가입자 대상으로 더블 할인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더블 할인 쿠폰 적용 시, 세트 상품을 약 24%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각 직영점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진어묵 CX본부 김태성 본부장은 “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봄 나들이를 계획 중인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야외 활동을 하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며, “이번 신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엔데믹 후 첫 봄 나들이를 보다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진어묵은 오는 10일,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고로케의 새로운 맛 ‘콘에그버터고로케’도 출시할 예정이다. 달콤한 옥수수와 담백한 계란, 짭조름한 버터가 어묵고로케를 만나, 보다 조화로운 맛을 낸다. 해당 제품 또한 전국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삼진어묵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