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간판디자인 경유제 도입·시행
상태바
계룡시, 간판디자인 경유제 도입·시행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4.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성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간판문화 조성·확산 기대
아름다운 상점가 조성을 위한 ‘간판디자인 경유제’를 도입·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계룡시 제공]
아름다운 상점가 조성을 위한 ‘간판디자인 경유제’를 도입·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가 아름다운 상점가 조성을 위한 ‘간판디자인 경유제’를 도입·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간판디자인 경유제는 전문기관(한국옥외광고센터)의 디자인 상담을 받아 적법하고 정돈된 간판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불법광고물 설치 사전 예방 및 감축 도모, 간판개선사업 완료지역의 철저한 사후관리 실시로 아름다운 간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관내 엄사면 간판개선사업 구역인 엄사리 시장 골목을 대상으로 간판디자인 경유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엄사리 상점가 일원은 지난 21년 7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간판개선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2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시와 엄사면 상인회는 기존 노후간판을 철거하고 각 업소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전체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도록 LED 간판으로 교체한 바 있다.

신청방법은 옥외광고사업주가 광고물 설치 허가·신고 전, 한국옥외광고센터에 간판 디자인을 제출하고, 옥외광고센터는 제출받은 광고물의 종류·모양·크기·색채 및 표시방법 등에 대한 디자인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후 사업주는 컨설팅 결과를 반영한 간판 디자인으로 시청 도시건축과에 옥외광고물 인허가를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