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정진회’ 지역 현안해결 힘 모은다
상태바
정선 ‘정진회’ 지역 현안해결 힘 모은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4.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등 논의
강원 정선지역 기관·사회단체 모임 정진회가 13일 현안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지역 기관·사회단체 모임 정진회가 13일 현안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지역 기관·사회단체 모임인 정진회는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군수, 전영기 군의장, 정연원 경찰서장, 신동란 교육장, 최영수 소방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진회에서는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붐 조성을 비롯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 기념식,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임구감소대응 주민등록 이전, 제48회 정선아리랑제 개최, 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개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운영, 명예군민 추전 및 향토민상 수상자 후보 추전 등 다양한 지역 현안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의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최승준 군수는 “올림픽 문화유산을 활용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등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고향 정선을 위해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기관·사회단체의 많은 관심과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진회’는 지역의 40개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해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주거·교육·의료·치안 등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