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남동구 전역서 지지 선언 잇따라
상태바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남동구 전역서 지지 선언 잇따라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4.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 제공]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염원하는 지지 선언이 남동구 전역에서 잇따르고 있다.

13일 남동구에 따르면 만수6동 내 각계각층의 유관기관이 전날 2025 APEC 정상회의의 인천 유치를 위한 합동 지지선언을 했다. 합동 지지 선언에는 만수6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 만수6동대본부, 만월지구대, 인천도시공사, 남동초등학교, 남동농협, 만수중앙신협 등이 참여했다.

만수6동은 이번 지지 선언 외에도 소속 6개 자생단체 및 관내 초등학생, 주민들과 릴레이 지지선언을 할 계획이다. 같은 날 구월4동통장협의회는 지난 12일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지지 선언과 함께 주민협력을 통해 홍보에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는 구월4동 자생단체 릴레이 지지 선언의 첫 번째로, APEC 정상회의와 함께 인천시 재외동포청 등의 유치를 위해 적극 지지와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구월2동 자생단체들도 최근 단체 회의 및 각종 행사장에서 재외동포청과 2025년 APEC 인천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자발적인 지지 및 응원 릴레이에 나섰다. 첫 릴레이에 참여한 동 통장협의회는 인천의 역사적 의미와 최적의 교통 인프라 등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지지와 홍보를 약속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근대 이민의 출발지이자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국제회의 인프라를 갖춘 인천이야말로 2025년 APEC 유치 최적의 도시”라며 “남동구 전역에서 이뤄지고 있는 릴레이 지지 선언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