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은중號, U-20 월드컵 대비 사흘간 소집훈련
상태바
김은중號, U-20 월드컵 대비 사흘간 소집훈련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4.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20 김은중호. [대한축구협회 제공]
U-20 김은중호.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남자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대비해 사흘간 훈련한다.

20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U-20 대표팀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한다.

김은중 감독은 이번 훈련에 26명의 선수를 소집했다.

지난 3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김준홍, 이영준(이상 김천상무), 황인택(서울 이랜드), 조영광(FC서울) 등 10명이 다시 소집 훈련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조재훈(포항 스틸러스), 이승준(FC서울), 정지훈(광주FC) 등 새 얼굴도 마지막 테스트 기회를 잡았다.

대표팀은 25일 인천유나이티드, 26일 인천대를 상대로 연습경기를 치르며 전력을 점검한다.

2023 FIFA U-20 월드컵은 오는 5월 20일부터 아르헨티나에서 열린다. 조추첨은 이달 21일 스위스 취리히 FIFA 본부에서 한다.

김 감독은 조추첨식에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이번 소집 훈련이 끝나면 베이스캠프와 경기장 점검 등을 위해 직접 아르헨티나로 향한다. 귀국 이후 대회 최종 엔트리를 확정해 5월초 선수단을 다시 소집한다.

김 감독은 "현재 K리그가 진행 중인 관계로 구단이 차출 협조를 해준 선수를 우선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회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것을 전제로 준비해왔는데 갑자기 지구 반대편으로 변경돼 현지 적응 훈련 등 급박하게 해결할 과제가 많다"며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대비해야 하는 어려움과 부담이 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U-20 월드컵은 원래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슬람 국가인 인도네시아 내에 반이스라엘 여론이 심화하자 FIFA가 지난달 인도네시아의 대회 개최권을 박탈했다. 이스라엘도 이번 대회 참가국 중 하나다.

[2023 남자 20세 이하(U-20) 대표팀 국내 1차 훈련 소집명단(26명)]

▲ 골키퍼(GK) = 김준홍(김천상무), 안호진(경남FC), 한태희(대구FC)

▲ 수비수(DF) = 박준영, 황인택(이상 서울 이랜드), 박창우(전북 현대), 배서준(대전하나시티즌), 유선(성남FC), 이규백, 최현웅(이상 포항 스틸러스), 조영광(FC서울), 최석현(단국대), 홍민석(명지대)

▲ 미드필더(MF) = 김도현(충북청주FC), 박승호, 박현빈(이상 인천 유나이티드), 이선호(대전하나시티즌), 이승준(FC서울), 정지훈(광주FC), 조재훈(포항 스틸러스), 동재민(고려대), 문민서(단국대), 문승민(전주대), 이현서(한양대)

▲ 공격수(FW) = 이영준(수원FC), 정재상(단국대)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