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선도기술·콘텐츠 개발…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박차
상태바
경북도, 선도기술·콘텐츠 개발…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박차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4.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 운영 참여기업 모집
주력산업·인프라 연계 민·관 융합특화 서비스 개발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가 선도기술과 콘텐츠 개발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위해 도는 '2023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운영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핵심기술 및 콘텐츠 개발 지원을 위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정과제(1건)와 자유과제(4건)로 나눠 추진하며 공공분야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공공분야) 출장증명 NFT 서비스 개발 지정 ▲(문화·관광분야) 메타버스 기반 한류 문화관광 서비스 개발(자유1) ▲(산업분야) 메타버스 기반 산업융합 서비스 개발(자유2) ▲(보건복지·의료분야) 메타버스 기반 복지·의료 서비스 개발(자유3) ▲(공공분야) 메타버스 기반 공공콘텐츠 서비스 개발(자유4) 등 5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내달 22일까지며 메타경북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사(1차)를 거쳐 발표심사(2차) 후 고득점자 순으로 분야별 1건, 최종 5건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최대 5천만 원 내외 사업비가 지원된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과 연동해 운영할 예정이며 성과관리 등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국비 매칭사업 등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추진한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운영 지원사업' 7건은 최종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5월 완료할 예정이다.

최혁준 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경북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은 기술개발 등 메타버스 특화 서비스 개발과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있다”며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확대하는 동시에 지역 메타버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