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1주년 어린이날] 이천시, 이천아트홀·시청사서 기념행사 풍성
상태바
[101주년 어린이날] 이천시, 이천아트홀·시청사서 기념행사 풍성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3.04.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관 기관·단체 34개 기관 모여 ‘이천시 어린이날 행사추진단’ 구성
'어린이날 기념행사' [이천시 제공]
'어린이날 기념행사'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가 내달 5일 이천아트홀과 시청사 모두의 광장에서 '2023년 이천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관련 기관 단체들이 모두 참여하는 ‘이천시 어린이날 행사추진단’이 구성됐으며 시와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하게 된다.

어린이날 행사추진단에는 관내 유관 기관 및 단체 34개 기관(이천시 다함께돌봄센터 8개소, 지역아동센터 13개소, 청소년재단, 자원봉사센터, 가족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이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유치원연합회, 한국동요사랑협회)이 함께 운영한다. 

어린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실외 체험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는 이천시 어린이합창단과 태권도연합시범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 21명, 어린이날 슬로건 공모 입상자 6명에 대한 시상식, 이천시 아동참여위원들이 함께하는 아동권리헌장 낭독을 선보인다. 

2부 축하공연엔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 천재바이올리니스트 설요은, 뮤지컬 배우 채율희, 마림바 박수아, 테너 방성현, 소프라노 김래인, 서희중창단, 토마토유치원 등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모두의 광장 광장에선 어린이 놀이·체험마당, 야외 공연이 펼쳐진다. 놀이마당엔 에어바운스, 화공 도깨비, 게임존이 있으며 체험마당엔 자유낙서구역, 달고나아저씨 코너, 페이스페인팅, 벨튀존 체험 공연마당에선 마술공연과 저글링 공연 등이 진행된다.

김경희 시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가 온전히 보장받는 어린이날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도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