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5월 가정의 달 문화예술행사 '다채'
상태바
부산시, 5월 가정의 달 문화예술행사 '다채'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4.2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 연극, 뮤지컬, 전통예술, 전시, 무용, 대중음악 등
부산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 전역에서 클래식,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고 27일 밝혔다.[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 전역에서 클래식,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고 27일 밝혔다.[부산시 제공]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산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들이 부산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부산시는 따뜻한 봄 날씨와 함께 외부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연극, 뮤지컬, 전통예술,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클래식의 경우 부산문화회관에서 7회 더뉴앙상블 정기연주회 ‘오페라갈라콘서트', 제12회 부산사람 이태석 음악회 등이 열리고, 부산시민회관에서 핑크퐁 클래식나라 ‘뚜띠를 찾아라’, 유키구라모토 콘서트가 개최된다.

연극은 제41회 부산연극제가 지난 4월 7일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열리고 있으며, 5월에는 알고리즘, 시절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연극을 용천지랄소극장 등 4개 소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뮤지컬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부산시립합창단 어린이 뮤지컬 ‘옛날 옛적에’, 부산시립극단 특별공연 가족뮤지컬 ‘미운오리새끼’가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리고, 뮤지컬 복순이할배, 번개맨:우주최강 번개삼총사가 부산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전통예술로는 부산시립국악현악단 예술교육공연 ‘재밌는 국악 신나는 국악’이 부산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예감 ‘첼로와 피아노로 함께 듣는 판소리’가 부산예술회관, ‘토요신명 2023’이 국립부산국악원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부산시립미술관의 2023 어린이 갤러리 ‘많은 사람들’,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3 ‘슬픈 나의 젊은 날’ 등의 전시를 선보이며, 2023 문화예술 플리마켓이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되는 등 야외 행사도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무용, 대중음악 등의 분야와 각 구․군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접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