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속골 무산 이강인' 마요르카, AT 마드리드에 1-3 역전패
상태바
'연속골 무산 이강인' 마요르카, AT 마드리드에 1-3 역전패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4.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EPA=연합뉴스]
이강인 [EPA=연합뉴스]

이강인의 2경기 연속골 도전이 무산된 마요르카가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역전패당해 3연승 달성에 실패했다.

마요르카는 27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탄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22-2023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3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했다.

직전 30라운드에서 헤타페를 상대로 프로 무대 첫 멀티골을 터트렸던 이강인은 이날 벤치에서 대기하다 후반 11분 교체 투입됐고, 한 차례 '폭풍 드리블'을 선보였지만 아쉽게 2경기 연속골에는 이르지 못했다.

선제골은 마요르카의 몫이었다.

전반 20분 다니 로드리게스의 코너킥 상황에서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마티야 나스타시치가 헤더로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정규리그 3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반격은 거셌다.

전반 추가시간 로드리고 데폴의 동점골이 터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후반 2분 만에 알바로 모라타의 역전 헤더 골까지 나오면서 순식간에 경기를 뒤집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AFP=연합뉴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AFP=연합뉴스]

마요르카는 후반 11분 앙헬 로드리게스를 빼고 이강인을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이강인은 후반 30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진영 왼쪽 중원에서 볼을 잡은 뒤 빠른 드리블로 상대 수비수 2명을 제치고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치고 들어가 다시 달려든 수비수 2명을 앞에 놓고 왼발슛을 시도했다.

아쉽게 볼은 상대 선수에게 맞고 코너킥이 됐지만 수비수 4명을 상대한 이강인의 빼어난 드리블 능력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이강인은 곧바로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또다시 수비벽에 막혔다.

마요르카는 후반 32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야니크 카라스코에게 쐐기골을 얻어맞고 무너졌다.

최근 2연승과 더불어 4경기 연속 무패(2승 2무)를 이어가던 마요르카는 3연승에 실패했고, 순위도 11위로 떨어졌다.

이날 2차례 드리블에 성공하고 두 차례 슈팅을 시도한 이강인은 '풋몹'으로부터 평점 6.6을 받았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평점 6.1을 줬다.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