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준 수원시장 “화서시장 아케이드 조속 마무리”
상태바
이재준 수원시장 “화서시장 아케이드 조속 마무리”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3.04.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들 “공사로 인해 오랜 기간 장사 못해 지원대책 필요”
“화서1동 숙원 주차 문제 해결 중요…목소리 귀 기울일것”
이재준 수원시장이 아케이트 설치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이 아케이트 설치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이재준 경기 수원특례시장은 지난 26일 화서시장을 방문해 화서시장 아케이드 2구간과 화서1동 공영주차장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19년 화서시장 가·나 동 구간에 길이 100m, 폭 14m 규모의 1구간 아케이드를 설치했다.

현재 진행 중인 2구간 아케이드 설치 사업은 지난해 9월 착공에 들어가 철거를 시작해 오는 7월 중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시장실에는 김영진 국회의원, 박미숙 팔달구청장, 김호겸 경기도의원, 김미경 수원시의원, 화서시장 상인들과 주민 등이 현장을 둘러보며 의견을 나눴다.

상인들은 “아케이드 공사로 인해 오랜 기간 장사를 하지 못한 상인들이 많아 지원책이 필요하다”며 “타 국비 사업에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인들도 있어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상인 여러분이 요청하신 사항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지원책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시장은 7월 완공 예정인 화서1동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았다. 159대를 주차할 수 있는 화서1동 공영주차장은 팔달구 동말로 73-2 일원에 지상 3층(4단) 연면적 4698㎡ 규모로 조성 공사를 하고 있다. 

상인들은 “공휴일, 주말, 명절에 많은 시민이 시장을 방문한다”며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화서1동의 가장 큰 숙원이었던 주차 문제 해결과 함께 시장의 원활한 운영 또한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분들과 상인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운영해 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