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스마트도서관 중앙보훈병원역점 신설
상태바
강동구, 스마트도서관 중앙보훈병원역점 신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4.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이용 가능… 신간도서·베스트셀러 600여 권 보유
스마트도서관 중앙보훈병원역점. [강동구 제공]
스마트도서관 중앙보훈병원역점.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사 내에 스마트도서관을 신설해 내달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중앙보훈병원역점은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등 600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1일부터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하며, 2일부터는 강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대여 가능한 도서들을 검색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는 도서관 운영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편리하게 도서를 빌려 볼 수 있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립도서관 책이음회원증 또는 서울시민카드앱 모바일 회원증을 소지한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1인당 2권으로 14일간 도서 대여가 가능하다.

현재 스마트도서관은 ▲5호선 천호역사 내 지하상가 ▲5호선 상일동역사 내 1번 출구 ▲상일1동 주민센터 정문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 주차장 내 ▲강동구청 제2청사 전기차 충전소 인근 ▲5호선 고덕역사 내 3번 출구 ▲중앙보훈병원역사 내 1번 출구 방향 개찰구 맞은편까지 모두 7곳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1지구) 근린공원에 스마트도서관 1개소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