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첨단 미래산업 육성 ‘밑그림’ 그린다
상태바
경기도, 첨단 미래산업 육성 ‘밑그림’ 그린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4.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경과원, 정책과제 연구 본격 착수
‘기업-산업-지역 종합 육성정책’ 수립
지난 28일 열린 '경기도 미래산업 비전 및 전략수립 연구' 추진을 위한 착수회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지난 28일 열린 '경기도 미래산업 비전 및 전략수립 연구' 추진을 위한 착수회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미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은 최근 앞으로 주력할 미래산업 분야를 선정하고 육성을 추진할 지역과 정책과제 수립을 위한 착수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자국 중심 기술 패권 경쟁 심화, 디지털 전환 등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도 차원의 미래산업 청사진 도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추진하게 됐다.

연구를 통해 산업기술 트렌드와 지역 주력산업 등 대내외 환경을 분석해 미래산업을 도출하고 적절한 지역을 연결한 뒤 산업별 실행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또 지역별 혁신클러스터 발전방안을 수립하고 미래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민간투자 유치와 규제완화 지원방안도 도출한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대·내외 환경변화와 도 산업여건 등을 감안해 기존 주력산업(뿌리산업, 섬유산업, 가구산업 등)을 신산업으로 탈바꿈시키고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등 첨단 신산업을 집중 육성해야 한다”라며 이번 정책연구의 의의를 강조했다.

도와 경과원은 오는 12월까지 도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방안을 최종 도출할 예정이다.

이희준 경제투자실장은 “신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규제 완화와 투자유치도 병행해 도내 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