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성공 환경미화원들의 숨은 공로
상태바
성웅 이순신 축제 성공 환경미화원들의 숨은 공로
  • 아산/ 신동국기자 
  • 승인 2023.05.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온천역 광장·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정비 구슬땀
환경미화원들이 성웅 이순신 축제기간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환경미화원들이 성웅 이순신 축제기간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달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축제의 성공 뒤에는 축제장 곳곳에서 일하는 수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다.

특히 아산시 환경미화원들의 노력도 돋보였다. 축제 개최 전부터 행사장 주변과 시가지 집중 청소를 펼친 환경미화원들은 3일간의 축제 기간에도 새벽부터 밤까지 깨끗하고 청결한 관광도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52명의 환경미화원들은 지난달 28일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 온양온천역 광장과 개막식이 진행된 이순신 종합운동장뿐만 아니라 백의종군 길, 각종 체험과 공연장, 대회가 펼쳐진 곡교천 일원과 현충사 등에서 묵묵히 환경정비를 이어갔다.

여기에 자원순환과 전 직원, 청소 대행업체와 자원봉사자 총 335명은 축제 기간 내내 쾌적한 환경 조성과 방문객 편의 제공을 위해 짐 싣기 용기, 분리수거대, 음식물 수거 용기를 적재적소에 배치·운영하고 수시로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자원순환과장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기 전부터 축제의 열기가 사그라진 마지막까지 묵묵히 환경정비에 나서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