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0억 코인 의혹' 김남국 "평생 짠돌이로 살아…40년째 서민 코스프레냐"
상태바
'60억 코인 의혹' 김남국 "평생 짠돌이로 살아…40년째 서민 코스프레냐"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3.05.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억 자산가 김건희 여사가 3만원 슬리퍼 사면 '완판녀'"
"나는 3만 원짜리 운동화 신으면 '서민 코스프레'냐"
"이준석이 하면 '자랑' 김남국이 하면 '논란'…정치공제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위믹스 코인 80여만 개를 지난해 2월 말에서 3월 초 사이 인출했다는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8일 "아무리 생각해도 '서민 코스프레' 했다는 비판에는 동의하기 어렵다"고 항변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평생을 짠돌이로 살았는데 40년째 코스프레한다는 말인가"라며 이같이 적었다.

김 의원은 "평생을 검소하게 절약하며 살았던 모습들이 결국은 위선이었는지 스스로를 돌아봤다"며 "학생 때부터 몸에 밴 습관대로 절약하면서 살았고 아끼고 아껴 모은 돈은 남에게 베풀려고 노력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산 안경을 20년 동안 썼고, 변호사 시절에도 아버지가 타시던 차를 물려받아 24만㎞까지 탔다. 출마를 생각하기 한참 전의 글에도 근검절약하는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고 썼다.

이어 "출마 전이나 출마 후나 달라지지 않고 한평생을 이렇게 살았는데 어떻게 '서민 코스프레'라는 말인가"라고 되물었다.

특히 김 의원은 "72억 자산가 김건희 여사가 3만 원짜리 슬리퍼를 사면 '완판녀'가 되고, 민주당의 김남국이 3만 원짜리 운동화를 신으면 '서민 코스프레'가 된다. 국민의힘 이준석이 하면 '자랑'이 되고 민주당 김남국이 하면 '논란'이 된다"면서 정치 공세 중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돈봉투 사건보다 더 심각한 모럴 헤저드'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 "특활비로 가상화폐에 투자한 적은 없다"고 맞받아쳤다. 

홍 시장의 자유한국당 대표 시절 국회 특수활동비 유용 의혹을 가리킨 것으로 해석된다.

또 "보유 중이던 주식을 매도해서 초기 투자 원금으로 사용했다. 어디서 누구에게 빌린 돈도, 어디서 이체받은 것도 일절 없다. 실명 계좌만을 통해서 거래했고 거래 과정을 투명하게 전부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재산보호를 위해 입법권 오남용한 적 없다. 홍준표 시장님도 가상자산 유예법에 공동발의 하셨는데 저도 같은 입법필요성을 느껴 공동발의했을 뿐"이라며 "만약 이것이 이해충돌이라면 다주택자 의원들이 종합부동산세 깎는 법안에 앞다투어 나선 것은 더 직접적인 이해충돌"이라고 반박했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