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구민의 날’ 행사 13일 열린송현 녹지광장서 개최
상태바
종로구, ‘구민의 날’ 행사 13일 열린송현 녹지광장서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5.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사·구민상 시상·감사패 수여 진행
배우 오만석·탤런트 서지석·가수 송민경 등 3명 홍보대사 위촉
서울 종로구는 오는 13일 열린송형 녹지광장에서 ‘제30회 종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오는 13일 열린송형 녹지광장에서 ‘제30회 종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제30회 종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구민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고 참여자 모두가 화합·공감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구는 행사 장소를 지난해 110년 만에 개방돼 많은 시민과 관광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송현동 부지로 정했다.

행사계획을 보면 민선8기 새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종로모던 원년을 맞아 구민 긍지를 심어줄 메시지를 고루 담은 식전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내빈 소개 및 기념사 발표,종로구민상 시상,유공자 감사패 전달,홍보대사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다.

구는 부대행사로 이날 1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종로구 공식 SNS(종로TV,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4개 채널)를 1개 이상 구독하고 행사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작성하면 담당자 확인 후 1분 캐리커처,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칠보그립톡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마련했다.

기념식 종료 후엔 오후 3시부터 ’노래하는 대한민국‘ 본선 녹화를 진행한다. 앞서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이날만을 위해 갈고닦은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접전을 펼치게 된다. 초대 가수로는 강진, 박강성, 김수찬, 김의영 등이 출연해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구정 운영에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고 계신 구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어느덧 30돌을 맞이한 종로구민의 날을 맞아 종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일상에 풍성함을 더해줄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