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내년부터 야간 개장
상태바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내년부터 야간 개장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05.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경관조명 시연회 개최···설치규모 확정
이르면 연말까지 완공···2단계 개발사업 속도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무릉별유천지 내 야간 경관조명 시설 도입해 야간 경관 특화 도시 조성에 나선다.

10일 시에 따르면 전날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지휘부 및 관련 부서장, 팀장, 제안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릉별유천지 야간경관 조명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무릉별유천지 금곡호 산책로 주변 파사드 야경 조명연출로 인한 조명환경, 안전성, 가시권 등 시연을 통한 사례분석 및 적용여부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청옥·금곡호 호수 둘레와 라벤더정원 위주의 부분 공간에 대한 경관조명 설치규모를 확정하고, 설계를 거쳐 하반기 중 착공에 들어가 빠르면 올해 연말까지 완공, 내년부터 야간에도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무릉별유천지는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등 이색 액티비티 체험시설과 갤러리, 전망카페 등이 조성돼 있으며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지역개발사업 관광분야 ‘최우수 사례’ 및 ‘강원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된 바 있다.

시는 93만 4890㎡에 호수 힐링공간을 비롯해 모노레일, 야간경관 시설 등 1000억 원 이상이 투입되는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시장은 “추가 사업발굴을 통한 2단계 업그레이드에 이어 최종 민자유치를 통해 무릉권역 특화관광지 완성은 물론 관광이 지역주민의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