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경남, 행정통합 2차 토론회 부산서 개최
상태바
부산·경남, 행정통합 2차 토론회 부산서 개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5.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시청 국제회의장, 행정통합 선결 요건과 방향 논의, 각 분야 의견 청취
오는 15일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부산경남 행정통합 2차 토론회가 열린다.[부산시 제공]
오는 15일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부산경남 행정통합 2차 토론회가 열린다.[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경남 행정통합 제2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2차 토론회는 박충훈 부산연구원 연구위원이 ‘부산·경남 행정통합 추진의 선결 요건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이후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지정토론에는 배준구 경성대학교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박재욱 신라대 교수, 박재율 지방분권균형발전 부산시민연대 상임대표, 송효진 성결대학교 교수, 안소동 보좌관(이달곤 국회의원 보좌관)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지난 4월 27일 경남도청에서 개최된 제1차 토론회를 시작으로, 부산·경남 간 행정통합 공론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이어 가고자 15일 부산시청에서 제2차 토론회, 그리고 24일에는 진주 지식산업센터에서 제3차 토론회가 예정되어 있다. 

각 계의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과 제언을 바탕으로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시도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심 있는 시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수일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새로운 성장거점으로서 지역균형발전 구심점을 구축하기 위해 부산·경남 간 행정통합이 그 해법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자치역량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한 진정한 행정통합을 이뤄내기 위한 선결 요건과 추진 방향을 논의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도민과 지역사회의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인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행정통합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