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4년만에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상태바
강서구, 4년만에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5.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 속 인물 주제 퍼레이드…주민 1만여명 참여
어린이동화축제가 열렸던 과거 모습. [강서구 제공]
어린이동화축제가 열렸던 과거 모습.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13일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제11회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09년 시작한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지역 도서관과 주민을 중심으로 기획 단계부터 축제 진행까지 함께 만드는 주민참여형 문화축제다.

올해는 ‘꿈을 이루는 동화여행’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다. 퍼레이드와 개막식에 이어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퍼레이드는 오전 11시 어린이와 학부모 등 주민 10,0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강서공고운동장에서 출발해 방화역을 거쳐 방화근린공원까지 1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가양 도서관, 곰달래 도서관 등 도서관별로 동화 속 인물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는 주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낮 12시에 개그맨 이동엽의 진행으로 열리며 한별어린이 합창단의 합창 공연 및 극단 어린왕자가 꾸미는 축하공연 ‘오즈의 마법사 뮤지컬’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꿈꾸는 어린이 도서관, 길꽃어린이 도서관, 서울 호서직업 전문학교 등 기관 25곳이 참여하는 ‘체험마당’에서는 야광 팔찌 만들기,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등 33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연마당에서는 학교와 지역 동아리 17개 팀이 댄스, 줄넘기, 태권도, 민요, 탈춤, 전통무용 등을 선보이며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와 함께 한식과 분식 등 간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마당과 닮고 싶은 동화 속 주인공 글귀 전시, 어린이 기차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