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밀양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안전 사각지대 해소
상태바
밀양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안전 사각지대 해소
  • 밀양/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5.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가 범죄 예방과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한다. 사진은 밀양시 CCTV 통합관제센터
밀양시가 범죄 예방과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한다. 사진은 밀양시 CCTV 통합관제센터 모습. [사진=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범죄 예방과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상반기에 사업비 6억 1,000만원으로 범죄 취약지역 등 39곳에 136대의 고성능 CCTV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된 노후 CCTV 25곳 64대를 교체할 계획이다.

신규 설치되는 CCTV 중 35대는 지능형 CCTV를 도입할 예정으로, 이 시스템은 CCTV에서 움직임을 선별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람, 차량, 색깔 등 조건별로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손영상 안전재난관리과장은 “CCTV 설치 및 지능형 CCTV 도입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3일 밀양경찰서는 실종신고 된 치매 노인을 CCTV 열람 등을 통해 실종자 찾기에 기여했으며, 실종신고 접수 후 CCTV로 실종 노인의 동선 확인 및 주변을 수색한 결과 실종자를 발견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