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4만 여명 방문 '역대급 인파'
상태바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4만 여명 방문 '역대급 인파'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3.05.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화성시 제공]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는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가 역대급 인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날 시민 휴식공간인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에서 일원에서 열렸다. ‘너는 나의 봄이야’를 부제로 진행돼 전 연령층 맞춤형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어린이문화센터와 공예문화관, 인재육성재단 등 관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강화를 통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화성시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예술공연팀과 함께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역대 최대 인파인 4만여 명의 시민이 행사장을 찾았다.

주 무대에서는 학생 댄스동아리, 어린이합창단, 시민 참여 풍물놀이와 화성시 마스코트 코리요 이벤트, 화성시 청년예술단·전문예술인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밖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사용 없이 골판지 종이를 활용한 계묘년 가족토끼 그리기, 전통한지와 보릿대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과 학생 DIY 동아리, 캐리커처 들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공개방송에는 가수 거미와 매향리가 고향인 안치환, 경서예지, 김동형, 꽃보다 남자(팝페라 가수)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출연해 공연을 펼쳤다.

정명근 시장은 “행사의 슬로건인 ‘너는 나의 봄이야’와 같이 가족은 봄과 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서로를 봄처럼 따뜻하게 이해하고 존중하며 소중하게 여긴다면 더 살기 좋은 화성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