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민대학 대학캠퍼스,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개행사 준비
상태바
인천시민대학 대학캠퍼스,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개행사 준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5.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대학축제·명사특강·음악회·연극·토크콘서트 등 진행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이 주최하는 인천시민대학 대학캠퍼스가 이달부터 본격적인 시민참여를 위한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시민대학 대학캠퍼스 공개행사는 시민학생뿐만 아니라 인천시민이면 누구에게나 대학 캠퍼스 참여와 평생교육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학기 공개행사 계획은 먼저 이달에 ▲처음시민캠퍼스(경인교대)는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한 요가 특강과 시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타운홀미팅(town hall meeting)이 준비 중에 있다.

특히 타운홀미팅은 많은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 생중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가족시민캠퍼스(경인여대)의 경우, 경인여대 학생들과 함께하는 대학축제에 시민대학 체험부스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권일용 프로파일러와 함께하는 명사 특강까지 2회의 공개행사를 계획 중이다.

▲세계시민캠퍼스(조지메이슨대학)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주제로 ‘미래학자.시민학자.시민’간의 대화의 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세계시민캠퍼스(한국뉴욕주립대학)의 경우 정신건강 주제로 한 ‘디자인 티셔츠 전시 및 토크콘서트’를 계획 중에 있다. 디자인 티셔츠 약 50종이 전시될 예정이며,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팀 공연과 패션쇼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내달에는 ▲청년시민캠퍼스(인하대)가 ‘시대와 음악가’ 강좌 마무리를 겸하는 음악회를 통해 1학기 대학캠퍼스 지역연계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 생중계도 지원, 많은 시민들에게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류권홍 원장은 “5월은 대학축제의 달인만큼, 시민 누구나 대학캠퍼스를 이용해 대학캠퍼스의 기분을 만끽하고, 평생교육을 즐기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시민대학은 1학기 시민학생 2600여 명을 모집, 145개에 대한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 중에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