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 성북 공정무역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23 성북 공정무역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5.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 상품으로 바크초콜릿을 만들고 있는 가족들. [성북구 제공]
공정무역 상품으로 바크초콜릿을 만들고 있는 가족들.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3일 ‘세계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2023 성북구 공정무역 축제’를 개최했다.

16일 구에 따르면,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은 WFTO(세계공정무역기구)에서 정한 ‘세계공정무역의 날’로, 전 세계 80개국의 공정무역 지지자들이 이를 기념하기 위한 축제를 열고 있다.

2016년 성북구공정무역센터를 설립하여 공정무역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성북구는 성북구공정무역센터의 주최와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 키움센터의 협력으로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공정무역 행사를 올해 마련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게임을 통한 개념 교육 프로그램과 공정무역 상품으로 바크초콜릿을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고 있는 아이들의 가혹한 노동환경을 직접 경험해 보는 체험존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서는 또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없는 행사를 위해 플라스틱병 생수 대신 종이팩 생수를, 포장용 비닐 대신 손수건을 사용했다. 참여자들도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서명을 하는 등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천했다.

구 관계자는 “성북구는 앞으로도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에 앞장서고 많은 분들이 공정무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