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기회발전 특구로 지방 경쟁력 높여야" 
상태바
보령시 "기회발전 특구로 지방 경쟁력 높여야"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05.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발전 전략 수립 포럼 개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특별 초빙
충남 보령시는 16일 ‘보령시 균형발전 전략 수립’ 포럼을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16일 ‘보령시 균형발전 전략 수립’ 포럼을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16일 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을 특별강사로 초빙해 ‘보령시 균형발전 전략 수립’ 포럼을 개최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5조 원 규모 세계 최대 수소플랜트 구축, 6조 원 규모 공공주도 해상풍력단지 개발, 1500억 원 규모 미래형 모빌리티 시험인증기반구축 등 대규모 사업들을 연이어 유치하는 등 탄력받은 기반을 ‘기회발전 특구(ODZ) 지정’을 통해 다지는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서 우동기 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성공적인 지방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기회발전 특구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지방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법안 통과에 전념해 현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수도권 이전 공공기관 선정 및 이전계획을 확정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으로 ‘지방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통과하는 대로 ‘지방시대위원회’로 통합해 운영될 예정이다.

지방시대위원회는 기회발전 특구 지정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국정 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추진하는 기구로 올해 하반기 출범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기회발전 특구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 추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분명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