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희 영등포구의장 “구청장 불통행정에 항의”
상태바
정선희 영등포구의장 “구청장 불통행정에 항의”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5.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4회 임시회 폐회
영등포구의회 최봉희 부의장이 2차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영등포구의회 제공]
영등포구의회 최봉희 부의장이 2차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영등포구의회 제공]

서울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정선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구청장의 불통행정에 항의하고, 영등포 소식지 내 제2세종문화회관 부지변경에 대한 일방적 내용 게재, 불합리한 인사행정, 각종 행사 시 구의원 예우에 관한 문제 등을 언급했다.

이어진 5분 발언에서는 전승관, 김지연 의원이‘제2세종문화회관 건립부지 변경과 가림막 철거’와 관련해 집행기관의 소통행정을 촉구하고, 구의회와의 협치를 호소했다.

15일 열린 상임위원회는 의결정족수 미달로 예정되어 있던 조례안 등 안건 심사 없이 진행했다. ▲청년건축학교 관리․운영 사무 민간위탁 재위탁 (행정위원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민간위탁 재위탁(사회건설위원회) ▲2023년도 1분기 예비비 사용내역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마지막 16일 제2차 본회의는 정선희 의장의 청가로 직무대리를 맡은 최봉희 부의장이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안건 처리 없이 이성수, 차인영 의원의‘장애인 점심권 보장에 대한 제언’, ‘제2세종문화회관 건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의 조사 대상 적격 여부에 대한 법률검토 및 공식적인 답변’과 관련한 5분 발언 후 제24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