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3주차장 준공…121대 주차 가능
상태바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3주차장 준공…121대 주차 가능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5.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버스 전용 주차구역 및 전기차 충전시설 갖춰
내달부터 공원~양원역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주차장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중랑구 제공]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주차장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망우역사문화공원 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하고 16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7일 구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되던 제1주차장은 28면으로 공원을 찾는 관람객 수에 비해 주차면이 부족해 이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고 공원의 차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2,3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했다.

새로 조성된 주차장은 93면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과 급속 전기차 충전시설, CCTV 및 주차관제 설비 등 주민편의시설을 갖췄다.

낙이망우교 옆에 조성된 제2주차장은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포함 총 37면, 망우저류조 내에 위치한 제3주차장은 총 56면이다. 이로써 망우역사문화공원 주차장은 기존 제1주차장을 포함해 총 121면으로 늘었다.

구는 공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부터 망우역사문화공원과 인근 지하철역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 운영도 시작한다. 셔틀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공원 입구에 자리한 거점공간인 중랑망우공간부터 양원역까지 순환 운영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3 주차장 준공으로 주차면수를 기존보다 4배 이상 늘린 만큼, 더 많은 분들이 공원을 더욱더 편하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망우역사문화공원을 잘 가꾸고 공원이 지닌 가치를 더 널리 알려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