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3회 금산삼계탕 축제' 금산세계인삼엑스포서 7월 7일 개최
상태바
'제3회 금산삼계탕 축제' 금산세계인삼엑스포서 7월 7일 개최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3.05.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 [금산군 제공]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은 오는 7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에서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가 연다고 21일 밝혔다. 

금산축제관광재단은 지난 17일 열린 제22회 이사회를 통해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재단은 올해 축제에서 판매코너 내 냉방시설을 설치하고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주문체계를 일원화하는 등 판매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가족 여름 삼(蔘)캉스’는 물놀이터를 확대하고 DJ의 아쿠아 쇼, 버블 쇼 등 재미 요소를 늘릴 계획이다.

체험 및 판매 프로그램으로는 여름부채 만들기, 여름꽃차 만들기 등 여름을 주제로 한 체험과 함께 삼계탕 문양을 활용한 공예체험 등을 제공하는 ‘가족여름문화체험’과 삼계탕 약재를 소포장하여 할인 판매하고, 약초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건강음료 등을 판매하는 ‘금산약초체험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물놀이터 모습. [금산군 제공]
물놀이터 모습. [금산군 제공]

‘금산인삼 푸드코너’에서는 인삼튀김과 함께 인삼또띠아랩, 인삼아이스크림, 인삼닭강정 등을 판매하며 ‘금산 삼계요리 쿠킹 클래스’는 요리 전문가가 참여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제공한다.

오는 7월 8일에 개최되는 ‘전국 간편 삼계요리 경연대회’에서는 편의점 필수 아이템인 도시락을 주제로 전국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름 쿨(Cool) 음악회’, ‘금산 열대야 콘서트’ 등 야간 공연도 선보인다. 

박범인 군수는 “국내 대표 여름 먹거리 축제로서 금산 삼계탕축제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