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연 경기지사, 가평서 '관광산업 활성화' 맞손 토크
상태바
김동연 경기지사, 가평서 '관광산업 활성화' 맞손 토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5.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자라섬서 7번째 진행
현장 목소리 청취·인구감소 위기 대응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김동연 지사가 오는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7번째 맞손토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크는 자라섬 봄꽃 축제 기간에 열려 더 많은 가평군민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 자원과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전체 사업체의 약 62%를 차지하며 정부가 지역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정고시한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한 곳이기도 하다.

김 지사는 이날 관광산업 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인구감소지역인 가평군의 일자리 개선과 지역 성장 전략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행사에는 김 지사와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해 여행업계, 숙박업계 등 관광산업 종사자, 자라섬 봄꽃축제 관람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7회 맞손토크는 현장 참여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송출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태일 도 자치행정국장은 “관광은 고용 창출과 고부가가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굴뚝 없는 산업”이라면서 “이번 맞손토크를 통해 경기관광 활성화를 위한 청사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맞손토크는 작년 도지사-시장군수 간담회 시 합의에 따라 시작해 7번째를 맞이했다. 화성시 100인 기업인과의 맞손토크, 광명시 기후위기 대응 맞손토크 등 지역별 현안을 반영한 주제를 선정해 도민과의 다양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