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작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서 7월 개막
상태바
창작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서 7월 개막
  • 부산/ 이채열기자
  • 승인 2023.05.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부산시 제공] 
가족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야구’를 소재로 한 가족뮤지컬 ‘야구왕, 마린스!’가 오는 7월에 개막한다고 23일 밝혔다.

‘야구왕, 마린스!’는 부산시가 신진 청년 예술인을 지원하여 지역 청년 예술인의 유출 방지 및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신규 기획된 창작 뮤지컬이다.

지역 경기에서조차 이겨본 적이 없는 최약체 유소년 야구단인 ‘마린스 리틀 야구단’을 재정비해 전국 대회 결승까지 오르는 과정을 통해 선수들의 꿈과 열정, 갈등과 화해, 성장과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내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 창작 뮤지컬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였다. 제5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프로듀서상에 빛나는 강병원 프로듀서를 필두로, 코미디부터 문제작까지 폭넓은 층(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이대웅이 연출을 맡았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공고를 통해 공연에 참여할 배우를 모집해 총 26인의 출연진 중 9명을 지역 청년 예술인으로 선정했으며 연주자 및 촬영 스태프 등 제작 스태프 선정을 이달 중 마쳐 30명 내외의 지역 청년 예술인을 지원한다.

강병원 프로듀서는 “연기, 노래, 안무는 물론 스포츠 뮤지컬이라는 특성상 역동적인 연기(퍼포먼스)에 능한 배우들을 발굴했다. 배역에 선정된 배우들에게는 야구 연습도 병행하여 더욱 완벽한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의 대학에서 예술 관련 학과가 점차 사라지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청년 예술인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산/ 이채열기자
oxon9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