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산사태예방 종합대책 추진한다
상태바
양구군, 산사태예방 종합대책 추진한다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5.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일까지 대책상황실 운영
취약지역 점검·사방사업 시행
강원 양구군은 오는 10월 15일까지 ‘2023년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오는 10월 15일까지 ‘2023년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오는 10월 15일까지 ‘2023년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10월 15일까지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운영, 관심·주의·경계·심각 등 단계별 근무조를 편성해 산사태예방과 대응 활동을 총괄 지휘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예방에서부터 복구까지의 대응체계를 마련한다.

또한 산사태취약지역 등 위험지역 점검·관리 강화를 위해 생활권 중심의 산사태 발생 우려지 조사·발굴 추진하고, 산사태 현장 예방단을 운영해 현장 점검과 피해 예방조치, 주민교육 및 상황전파 등 주민대피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사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생활권 산사태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사방댐 2개소와 계류보전 7개소, 산지사방 2ha 등의 사방사업을 우선 시행하고, 체계적인 점검과 보수·보강을 통한 사방시설 기능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산사태 방지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산사태 담당자가 교육을 이수하도록 관리를 강화해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재난 안전 분야의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재난 안전 분야 종사자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며, 산사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홍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생태산림과 박성배 산림보존팀장은 “피해 우려 지역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예방조치하고, 점검과 관리강화로 위험지대를 해소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