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톡(TALK)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개최
상태바
성북구, '톡(TALK)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5.2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분야 주제
이승로 구청장이 공동체 분야 현장구청장실에서 주민제안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성북구 제공]
이승로 구청장이 공동체 분야 현장구청장실에서 주민제안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이승로 성북구청장)가 전날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에서 ‘공동체 분야’를 주제로 ‘2023 현장구청장실 톡(TALK)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3회차를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작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토론 주제인 ‘공동체’라는 단어로 삼행시에 도전해 성공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는 다짐을 주민에게 전달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참여자 간 악수와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우리 모두가 이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전 접수된 6건의 주민제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공동주택 동아리 활성화 지원, 공동주택 연합행사 개최, 찾아가는 주민교육 및 마음 챙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안건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 공동주택 간 주민 화합을 위한 공동주택 연합행사는 안전상의 문제 등을 고려해 향후 행정과 주민 간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구는 현장구청장실이 진행되는 동안 ‘오픈 채팅방’을 함께 운영했다. 참여자들 간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활발한 실시간 소통이 이뤄졌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