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마을미디어지원센터 ‘미디어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노원구, 마을미디어지원센터 ‘미디어 교육 수강생’ 모집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5.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교육생 선착순 모집, 대본작성부터 녹음편집까지 팟캐스트 제작과정 교육
원데이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카메라, 영상편집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좌 개설
노원마을미디어 단체의 팟캐스트 진행 모습[노원구 제공]
노원마을미디어 단체의 팟캐스트 진행 모습[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 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미디어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8년 개관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각종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구민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내달 개강하는 수업 중 하나인 ‘도전 팟캐스트 DJ’는 소재 탐색부터 대본 작성, 녹음, 편집까지 오디오 콘텐츠의 제작 과정을 익히고 실습해 보는 강좌이다. 내달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9시에 수업하며, 총 6차에 걸쳐 팟캐스트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 지속적으로 팟캐스터로 활동하고 싶은 수강생은 마을미디어단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미디어단체는 총 17개, 244명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습득을 위해 노원구 소식지를 낭독하는 콘텐츠부터 문화예술, 휴먼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주제로 지역과 소통하고 있다.

다음으로 ‘하루 만에 디지털드로잉’은 스마트 패드(태블릿 PC)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수업이다.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구민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6월 7일 저녁 6시 30분부터 세 시간가량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사진촬영의 기술적인 사용법부터 사진을 통한 이미지 스토리텔링 및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수업 ‘디카에 반하다’와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편집 수업 ‘곰믹스로 영상편집’도 수강생을 모집한다.

센터는 개인 장비가 없어도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모든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6월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이달 말까지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별로 1만~3만 원의 수강료를 내고 참여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