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중기 신규 온라인 유통망 확보 '물꼬'
상태바
경북도, 중기 신규 온라인 유통망 확보 '물꼬'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5.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유통채널 11개사 MD 초청
마케팅 교육·1:1 매칭 입점 상담 지원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24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교육 및 유통채널 입점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통소비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지속 증가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시장진출에 필요한 역량 강화와 새로운 판로망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중소기업 80여 개 사의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채널별 온라인 판매전략 교육, 직매입채널 및 임직원몰 1:1 입점 품평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온라인교육은 경북세일페스타 제휴 채널 11개사의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맞춤형 판매전략, 온라인마케팅 비법 등 채널별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품평회에는 입점이 까다로운 직매입 채널 4개사와 임직원 채널 1개사를 특별 초청해 중소기업 관계자와 채널 상품기획자(MD)간 1:1 매칭 방식으로 품평회 시간을 가졌다.

세부내용으로는 참여기업에서 출품한 주력 제품들을 전시해 생활용품, 뷰티, 식품 등 담당 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제품경쟁력, 입점절차 등을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희란 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입점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판로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