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0회 예천아시아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 준비 마쳤다
상태바
'제20회 예천아시아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 준비 마쳤다
  • 예천/ 장세천기자
  • 승인 2023.06.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3일 개회식·축하공연 진행
4~7일 예천스타디움서 경기 운영
오는 4일부터 '제20회 예천아시아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예천군 제공]
오는 4일부터 '제20회 예천아시아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예천스타디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준비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예천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대회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아시아권 U20육상경기대회다. 그동안 예천군은 국제대회의 성공개최 준비를 위해 대회 장소인 예천스타디움 리모델링, 전광판 및 조명타워 신규 설치, 야외 화장실 리모델링 등 국제대회를 치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한 이번 대회를 위해 포환던지기 등 투척 종목에 참가한 선수들이 공백없이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 투척 연습장을 별도로 설치하는 등 각별히 신경을 썼다.

뿐만 아니라 STX리조트에 마련된 선수촌은 객실 환경 정비를 마쳤으며 세탁실 설치 등 편의 시설을 갖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회 참가를 위해 입국한 국외 선수단들은 수송버스로 공항부터 예천스타디움, 선수촌, 훈련장 등을 오가도록 했다.

지난 달 22일 대회 운영의 주축이 될 자원봉사자들의 결의를 다지는 발대식을 갖고 현장 교육을 겸한 답사를 진행했으며 이들은 대회 중 각자 맡은 위치에서 경기 진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대회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 및 축하공연은 오는 3일 예천스타디움에서 가수 효린과 아이돌 그룹 첫사랑의 공연은 물론 레이저 쇼 등을 진행해 화려한 서막을 열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육상연맹 26개 회원국 선수와 코치 등 약 1,500여 명이 참가해 육상계의 샛별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는 국제대회”라며 “성숙한 군민 의식을 보여주고 예천군의 좋은 이미지를 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천/ 장세천기자 
jangs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