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페라리, DDP서 국내 최초 몰입형 전시 '우니베르소 페라리' 선봬
상태바
페라리, DDP서 국내 최초 몰입형 전시 '우니베르소 페라리' 선봬
  • 김주현기자
  • 승인 2023.06.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라리 레이싱카. [페라리 제공]
페라리 레이싱카. [페라리 제공]

페라리는 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몰입형 전시 '우니베르소 페라리'(Universo Ferrari)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우니베르소 페라리는 페라리와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테마별로 공간을 구성해 각 주제에 맞는 차량을 전시하는 행사로, 이탈리아와 호주에 이어 한국에서 세 번째로 열렸다.

한국 행사에서는 페라리의 스포츠카와 F1 레이스카, 프로토타입 등 총 22대가 전시됐으며 지난 3월 출시된 컨버터블 스포츠카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도 포함됐다.

전시는 공간별로 도슨트(해설) 투어 형태로 진행되며 이탈리아에서 방한한 담당자가 직접 설명을 맡았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페라리 제공]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페라리 제공]

행사 개최일이었던 지난 1일에는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공개 행사에서는 내한한 베네데토 비냐 최고경영자(CEO)와 엔리코 갈리에라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디터 넥텔 극동 및 중동지역 총괄 지사장 등 페라리 경영진이 총출동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급 계약을 체결한 페라리 경영진은 이재용 삼성전자회장과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페라리는 이번 행사에 서울대 공과대 소속 대학원생들을 초청해 비냐 페라리 CEO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혁신과 기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해 토론했다.

갈리에라 페라리 CMO는 "한국은 페라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페라리의 가족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