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2023년 국제교류위원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2023년 국제교류위원회 개최
  • 동두천/ 진양현기자
  • 승인 2023.06.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국제교류·협력 본격화
경기 동두천시는 최근 ‘2023년 국제교류위원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최근 ‘2023년 국제교류위원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 2일 ‘2023년 국제교류위원회’를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국제교류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덕 시장, 황주룡 동두천시의회 부의장, 김재수 시의원을 비롯한 당연·위촉직 위원 17명이 참석했으며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2023년 국제교류 추진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장에는 윤동원 위원(가화의료재단 고문)이 선출됐다. 윤 위원장은 시가 자매도시 의료봉사를 진행할 당시 봉사단장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한 바 있다.

이어 위원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국제교류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환경변화에 부합하는 국제교류 사업 추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시마다시(일본)·삼문협시(중국)·빈롱시(베트남)·사우스필드시(미국) 등 자매·우호 도시들과의 교류·협력을 재개, 문화·관광·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박형덕 시장은 “활발한 국제교류·협력을 통해 우리의 시선과 경험이 한층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원회가 시 공공외교는 물론 국제 우호 증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