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시내 곳곳에 여름 테마꽃 장식
상태바
송파구, 시내 곳곳에 여름 테마꽃 장식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6.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렌치 라벤더·수국 등 식재
잠실역 사거리 교통섬. [송파구 제공]
잠실역 사거리 교통섬.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관내 주요 도로변 일대에 프렌치 라벤더, 임파첸스 등 여름철 꽃을 심어 시원하고 청량한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잠실역사거리 교통섬 1개소 ▲올림픽로 중앙분리대 3개소 ▲가락시장 사거리 교통섬 1개소까지 5개 지역 3,405㎡을 대상으로 여름꽃을 대표하는 프렌치 라벤더, 수국, 임파첸스, 핫립세이지 등을 식재해 삭막한 도로 환경에 생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름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는 여름을 상징하는 프렌치 라벤더와 수국을 베이스로 안젤로니아, 천일홍, 메리골드 등 초화를 식재해 화단에 입체감을 더했다. 다채로운 색감의 조화로 시원하고 청량한 도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어 ▲올림픽로 중앙분리대와 ▲가락시장사거리 교통섬에는 화색이 선명하고 고온에 강한 메리골드, 천일홍 등의 수종을 심어 더운 여름에도 오랜 기간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송파구 곳곳에서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주요 사거리 거리화분 설치, 중앙버스정류장 걸이화분 식재 등을 통해 다양한 계절 꽃으로 송파구의 거리를 꾸며나갈 계획이다. 또한, ‘송파대로 명품거리조성’ 계획과도 연계 추진하여 꽃 피는 가로변 조성과 함께 디자인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사업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