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안동 신청사 시대 '활짝'
상태바
경북교육청 안동 신청사 시대 '활짝'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04.18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최근 신청사 앞마당에서 2000여명의 내빈을 초청해 신청사 개청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경북교육청은 식전행사로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꾸미는 개청 음악회를 마련해 소박하고 참다운 교육 실천의 장을 보여줬으며 공식행사로는 경북교육홍보 영상 상영, 내빈 축사, 축하공연, 개청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부대 행사로 대구경북에서 활동 중인 여류중견사진작가 초대전과 미술 교사들의 작품전을 개청일로부터 한 달간 본관 1층 갤러리에서 진행해 학생교직원주민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영우 교육감은 개청사에서“경북 교육의 새로운 천 년을 이끌어갈 신청사에서 역사적인 개청식을 갖게 된 것을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하며 신청사에서는 학생중심의 교육 풍토로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경북 교육을 만들어 선진 교육의 요람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축사에서“경북 교육은 매년 이루어지는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는 등 교육 선도자의 역할을 해 왔으며 새 천년의 터전 신청사에서도 이러한 훌륭한 전통을 이어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중심지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 신청사는 지난 2013년 7월 15일에 착공해 지난해 7월 31일자로 준공해 지난 3월 1일자로 이전을 완료했다.
건축 규모는 부지면적 4만9500㎡, 지하 2층 지상 6층이고 경북도청 신도시 내(안동시 풍천면)에 자리잡고 있으며 400여명의 직원들이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경북교육 구현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