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 렛츠런파크 조성 탄력
상태바
영천 렛츠런파크 조성 탄력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04.18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최근 제3회 경북도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해 2020년 영천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 승인 건 등 4건을 조건부가결로 심의 의결했다.
 2020년 영천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 승인 건은 영천시 금호읍 일원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경마공원)조성을 위해 1.4㎢를 유원지 시설로 반영하고 토지이용계획상 주거형 시가화예정용지를 두 개의 생활권으로 조정해 신청했으나 세분돼 있는 생활권에 맞게 조정하는 것 등을 조건으로 가결했다.
 영천시 화룡동 일원에 항공 및 의료분야 특성화 캠퍼스인 한국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조성 건은 부지면적 7만 8641㎡를 도시계획시설인 대학교로 결정하고자 한 것으로 학교 진입도로(중로3-폴1호선)의 종점부에 회차시설 설치하도록 하는 것 등을 조건으로 가결됐다.
 경주 개발행위허가 심의는 양남면 효동리 일원에 풍력발전기 9기를 설치하기 위한 것으로 절성토 사면의 환경 친화적인 녹화공법을 적용과 충분한 안식각 유지, 집중호우에 따른 인근 골프장 및 마우나오션 관광단지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우수처리계획 수립 등을 조건으로 가결했다.
 경주시 동천동 일원에 한국수력원자력 이주 직원 사택 조성을 도시개발사업으로 시행 위해 보전녹지지역 9만 5409㎡를 자연녹지지역으로 변경하고자 한 것은 향후 개발계획 수립 시 주변 경관을 고려해 건축물의 높이를 3층 이하로 하는 것 등을 조건으로 가결했다.
 최대진 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영천 경마공원이 조성되면 지역의 랜드마크와 도민이 함께 즐길 레저휴양공간이 마련되고 풍력발전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3만 9600MWh로 4인 가족 기준 약 9000가구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로서 기 조성된 경주 풍력발전 1단계 사업과 함께 동해안 그린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이 가속화 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