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탄소중립 실천 SNS 인증 행사 ‘팡파르’
상태바
순천시, 탄소중립 실천 SNS 인증 행사 ‘팡파르’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6.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탄소중립 생활실천 활성화
대자보 운동·플라스틱 줄이기 추진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전 시민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성화를 유도하는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위해’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행사를 1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제28회 환경의 날 주제인 ‘기후변화와 우리의 미래(2023 세계 환경의 날 주제:플라스틱 오염 퇴치)’에 맞게 전 지구적 화두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이동수단 활용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내용은 ▲대자보 운동으로서 대중교통 이용, 자전거 타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어싱길 걷기 진행 ▲노플라스틱데이 운동으로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해 수퍼빈(무인회수기) 또는 재활용도움센터 활용 페트병 모으기를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방법은 12~23일까지 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순천시환경의날’이 포함된 댓글을 남기고 에코바이크, 워크온, 수퍼빈 등 운동 앱(App) 캡처 화면과 활동사진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 및 순위별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영란 시 기후에너지과장은 “탄소중립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것으로 이번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