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최대 29층 주상복합으로 변신
상태바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최대 29층 주상복합으로 변신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6.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정비사업조합 승인
상가 특징 반영한 금속·금속타공패널 디자인 적용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재개발 조감도. [동대문구 제공]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재개발 조감도.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부품상가인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의 도시정비형 재개발정비사업조합(조합장 이대규) 건축심의가 조건부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일대는 연면적 19만 959.70㎡로, 지하층 일부와 저층부에 자동차 관련 판매·공공기여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2·3블록 지상 6~29층, 4블록 지상 5~20층에는 공공주택 140세대를 포함한 공동주택 618세대가 들어서며 1블록 지상 7~25층에는 업무시설 93실이 예정되어있다.

입면 계획으로는, 금속 및 금속타공패널을 이용하여 자동차부품상가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게 디자인하고, 외벽에는 태양광패널을 설치해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기존의 2⋅3블록 사이에 있는 어린이 소공원을 활용해 주변지역을 연결하는 열린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건축심의 승인은 지난 2021년 10월 1일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도시정비형 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조합설립 승인을 받은 후 약 1년 8개월만의 성과이다. 조합은 올해 하반기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구는 원활한 재개발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재개발이 완료되면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는 미래형 복합공간의 선도모델로 동대문구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상징공간이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재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