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현장 감사활동
상태바
구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현장 감사활동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6.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지하 침수주택 일대·개웅산 산사태 지역 현장 점검
복지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침수주택 현장을 방문해 침수방지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구로구의회 제공]
복지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침수주택 현장을 방문해 침수방지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구로구의회 제공]

서울 구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노경숙)가 전날 제318회 정례회 회기 중 행정사무감사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현장 감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현장활동은 지난해 8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기 위해 구로3동 반지하 침수주택 일대, 개봉2동 개웅산 산사태 지역, 개봉3동 영화아파트 주변 배수시설을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구로3동 반지하 침수주택 현장에 도착한 위원들은 관계공무원으로부터2023년 풍수해 예방 주요 추진사항 및 계획에 대해 보고 받은 후 빗물받이 준설, 차수판 등 침수방지시설을 점검했다.

위원회는 이후 지난 해 폭우로 피해가 심했던 개웅산 산사태 지역으로 이동 후 산사태 피해복구 내역을 확인하고,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게비온 옹벽 설치, 집수정 및 측구 확대, 위험수목 제거 현황들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개봉3동 영화아파트 주변으로, 이 곳은 아파트 주위 콘크리트 구조물 하단부 침식과 균열 발생으로 인한 주민 불안과 아파트 주변 배수시설 정비 요청 민원이 있는 곳이다. 위원들은 콘크리트 구조물을 세심하게 살핀 후 관계공무원에게 아파트 부지 내 정비는 소유주의 책무임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인접한 녹지 내 배수시설 정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