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천년 지역 재발견 생생문화재 운영
상태바
하동군, 천년 지역 재발견 생생문화재 운영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06.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재 활용…참여자 모집
다양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진행
하동군청사 전경. [하동군 제공]
하동군청사 전경.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천년 하동의 새발견 생생문화재를 본격 운영한다.

이를위해 군은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추진하는 생생문화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별별솔루션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하동 고유의 문화재와 명소를 활용해 특별한 여행상품으로 기획됐다.

생태해설사회를 비롯해 주민공정여행 놀루와, 하동요 등 지역단체와 함께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지역의 매력적인 문화관광자원을 경험하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하동 솔숲의 생생이야기 솔씨의 모험 ▲고고학여행 in 하동 성돌의 귀환 ▲길 위의 이야기 콘서트 하동에서 온 편지가 운영된다.

그 중 고고학여행 in 하동 성돌의 귀환은 2023 천년 하동의 재발견의 대표프로그램으로 1박 2일의 여정을 연극적 스토리텔링으로 엮어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아웃도어형 역사체험 프로그램으로 현재 원정대를 모집 중이다.

대상 문화재인 하동읍성에서 다수 출토된 유물(막사발)과 인물(사기장)의 역사를 토대로 시간의 문을 통해 조선시대에서 현대로 빨려들어 온 사기장 구출작전이라는 미션을 통해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도록 고고학여행 콘셉트로 구성했다.

전문연기자를 통해 극적 재미를 높이고 하동의 힐링 명소도 함께 만나보는 이 프로그램은 온기 가득한 악양면 매계마을에 조성된 마을호텔(호텔매계)과 연계해 숙박하고 하동에서 기른 식재료로 마을주민이 직접 만든 시골밥상도 맛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