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교육지원청, 초등생 문화예술체험 기회 확대
상태바
양구교육지원청, 초등생 문화예술체험 기회 확대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6.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급·동아리 11개팀 선정 ‘금요일에 떠나는 문화여행’ 진행
강원 양구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체험 ‘너나들이 넘나들이, 금요일에 떠나는 문화여행’ 1회차를 진행했다. [양구교육지원청 제공]
강원 양구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체험 ‘너나들이 넘나들이, 금요일에 떠나는 문화여행’ 1회차를 진행했다. [양구교육지원청 제공]

강원 양구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체험 ‘너나들이 넘나들이, 금요일에 떠나는 문화여행’ 1회차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스스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해보는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가운데 ▲자체 문화탐방 기획이 우수한 학급 및 동아리 ▲프로그램 참가 후 나눔(공유) 계획이 우수한 학급 및 동아리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 학급 및 동아리 총 11개 팀을 선정했다.

첫째 날엔 학생들이 좋아하는 서울 맛집 체험과 뮤지컬 공연 관람, 둘째 날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자율문화체험프로그램을 팀별로 운영했다.

▲한전초 ‘걸어서 찾아보는 경제이야기’(청계천 베를린 광장, 한국 금융사 박물관, 공정무역카페, 광화문로 걷기) ▲해안초 ‘펀치볼(Punch Bowl)에 수북이 꿈을 담아’(익선동 한옥마을 산책, 공예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졸업앨범 제작) ▲방산초 ‘민화로 그리는 사계절’(안녕 인사동, 민화관련 도구 탐방, 나만의 수제 도장만들기, 민화전시회 관람) ▲양구초 ‘미래의 나를 준비하기’(대학로 문화 탐방, 우정총국 ‘느리게 가는 편지’ 쓰기, UCC제작) 등 교실에서의 배움을 실천하고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재학 교육장은 “이웃학교 또래들과의 만남(너나들이)과 다른 지역의 문화 체험(넘나들이)을 통해 문화예술을 즐기고 향유 할 줄 아는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너나들이 넘나들이, 금요일에 떠나는 문화여행’은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초·중학생 대상, 14일부터 15일까지 고등학생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