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경과원, 스타트업 EU시장 진출 적극 지원
상태바
경기도 경과원, 스타트업 EU시장 진출 적극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6.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유럽과 MOU 체결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글로벌 창업생태계 구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스타트업 EU시장 진출지원에 나섰다.

경과원은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 ‘비바테크 2023에서 파리수도권투자진흥원(이하 CPR), 글로벌혁신센터(이하 KIC유럽)와 글로벌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스타트업 글로벌 기술 사업화 지원 공동 프로그램 개발 ▲상호 간 스타트업 생태계 공유 및 정보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경기도-파리-베를린을 연결하는 글로벌 협력체계를 구축해 도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현지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성천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럽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 동남아, 중동 등 도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경과원은 지난 14일 비바테크 경기도관에서 독일 GTAI(독일무역투자진흥처) 투자유치담당 필립 코베너 수석을 만나 도 스타트업의 독일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룩셈부르크 경제부 담당자와 면담도 가졌다.

한편, 도는 이번 비바테크 2023 기간 동안 도내 15개 디지털 기술기업이 참가하는 ‘경기 DX관’을 운영해 도내 디지털 기술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했으며 ‘경기 Pitching Day’를 운영해 글로벌 투자자 및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IR 행사를 했다.

경과원-CPR-KIC유럽 업무협약 및 경기도 디지털 전환(DX) 기술 글로벌화 지원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수출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