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광역시, 청년농업인 지원 만전…‘정책소풍’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청년농업인 지원 만전…‘정책소풍’ 개최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06.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투자 비용·판로개척 등 논의
ICT 스마트팜 시험온실 등 방문
강기정 시장은 최근 농업혁신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들과 ‘정책소풍’을 함께 했다.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시장은 최근 농업혁신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들과 ‘정책소풍’을 함께 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청년 농업인들의 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강기정 시장은 최근 농업혁신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들과 ‘정책소풍’을 함께 했다.

이날 강 시장은 스마트팜 초기 투자비용과 판로 개척 등 청년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지역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 청년창업농을 대상으로 경영 실습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농장을 비롯한 데이터 기반 농업구현을 위한 ICT 스마트팜 시험온실, 노지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등 다양한 과학영농시설을 둘러보며 현안 사업에 대한 성과를 살폈다.

강 시장은 “현재 농업이 직면하고 있는 고령화, 이상기후 등의 위기를 스마트농업 활성화와 인재 양성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청년농업인은 미래 농업을 이끌 주역인 만큼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단계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광주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이며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 실습, 컨설팅, 기술지원 등 단계별 정착 패키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