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분당 차병원 ‘명의에게 묻다!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분당 차병원 ‘명의에게 묻다!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06.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28주년 기념...26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국내 최고 담도암 다학제팀 교수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 포스터. [분당 차병원 제공]
라이브 방송 포스터. [분당 차병원 제공]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은 개원 28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온라인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는 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 권창일신석표 교수를 비롯해 외과 양석정 교수, 혈액종양내과 강버들 교수 등 국내 최고의 담도암 다학제 의료진이 출연해 담도암의 원인부터 증상, 검사, 수술, 최신 항암치료 등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강의한다. 또 실시간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에 전문의가 답한다. 라이브 댓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도 준다.

소화기내과 권창일 교수는 “담도암은 진단 후 수술이 가능한 환자가 전체 30%에 불과하고 수술을 받게 되더라도 재발의 위험성이 높아 예후가 나쁜 암이지만 분당 차병원 담도암 다학제팀은 최신 치료기법과 다학제 진료로 환자 치료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으로 많은 분들이 담도암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995년 6월 9일 신도시 최초의 신개념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분당 차병원은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거점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3년에는 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췌담도암 다학제 진료를 시작으로 대장암, 부인암, 두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등 모든 암 종에 다학제 진료를 도입해 3년 연속 1000건의 암 다학제 진료를 진행하며 암 재발율을 줄이고 생존율을 높임으로써 암치료에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대장암, 폐암, 유방암, 위암 4대 평가에서도 연속 1등급을 획득해 암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